본문 바로가기
폰게임공략/Dark Dome

The Girl in the Window 공략 - Dark Dome(창가의소녀:다크돔)

by 반려곰 2021. 7. 15.
반응형

 

 

 

그림체, 효과음, 분위기가 러스티레이크와 많이 닮은

Dark Dome의 방탈출 게임,

The Girl in the Window 공략입니다

 

탄탄한 스토리와 개연성

쉽지도 어렵지도 않은 난이도(주관적)

 

한국어 미지원

(영어를 못해도 플레이하는데 지장은 없다)

 

 

 

현재까지 출시된 세개의 게임은

스토리간의 연관성이 있다거나 세계관을 공유하는 시리즈물이 아니고,

개발자가 숨겨놓은 이스터에그도 있으나마나한 사소한 것들이라

굳이 출시순으로 플레이 할 필요는 없습니다

 

 

 

 

The Girl in the Window 공략 : Dark Dome 다크돔


 

[ The girl in the Window 오프닝 ]

20년 전, 미스테리한 살인사건이 있었다

사건은 해결되지 않았고 그 순간부터 집은 버려졌다

 

집 안에서 이상한 일이 일어난다는 마을 사람들,

몇몇 사람들은 창문에서 소녀의 모습을 보았다고 한다

 

그 집 안에서 자신을 부르는 무언가를 느끼고

조사를 위해 들어가는 남자,

남자가 들어간 뒤 문이 닫힌다

 

 

 

 

손잡이가 없는 문, 출구를 찾아야 합니다

 

왼쪽 벽걸이에 걸린 [ 우산 ] 획득

점퍼 주머니에서 [ 종이조각 ] 획득

 

 

 

 

오른쪽 서랍장 위에서 [ 양초 ] 획득

 

서랍장 두번째 칸 <사진 1>

'목요일 - 오후 2시 14분

그는 세시간동안 서 있었다'

 

 

 

 

우측으로 이동한 뒤

수납장 중간에서 [ ] 획득

 

 

 

 

수납장 상단 오른쪽 칸 <사진 2>

'금요일 - 오후 4시 39분

그는 신문을 읽는 척 했다' 

 

 

 

 

우측으로 이동한 뒤

선반에서 [ 노트 ] 획득

 

 

 

 

노트 사이 <사진 3>

'화요일 - 오후 6시 22분

그는 나를 못 본 척 했다'

 

 

 

 

노트의 찢어진 부분에

획득한 종이조각을 사용하면

수납장의 비밀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빨간 동그라미가 쳐진 모양과 그 옆의

로마숫자를 순서에 맞게 기억해주세요

[ Ⅰ바람 → Ⅱ동그라미 → Ⅲ달 → Ⅳ별 ]

※ 모양은 랜덤입니다

 

 

 

 

선반 아래 수납장 왼쪽 칸에

기억한 모양을 입력주면

열린 수납장 안에서 [ 거울 ] 획득

 

 

 

 

화분 안에서 [ ] 획득

 

 

 

 

우측으로 이동한 뒤

쇼파 뒤 콘센트 안에서 [ 열쇠 ] 획득

 

 

 

 

메모판에 붙은 기사

'숨겨진 마을의 공포'

'끔찍한 범죄'

'미해결 살인사건'

 

 

 

 

수납장 위 <다이어리>

'8월 12일 월요일

나는 우리 집 근처에서 수상한 남자를 보았다

마치 우리를 지켜보고 있는 것 같았다'

'8월 13일 화요일

오는 나는 같은 남자를 다시 보았다

그는 빠르게 지나갔지만 나는 그를 알아볼 수 있었다

그는 나를 불안하게 한다'

'8월 14일 수요일

나는 이미 무섭다

그를 보기 위해 항상 창밖을 바라보고 있다'

 

 

 

 

'8월 15일 목요일

그 남자는 다시 와서 등을 돌린 채 3시간 동안 서 있었다

그는 나를 쳐다본 적이 없지만 내가 그를 지켜보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던 것 같다'

'8월 16일 금요일

이번에 그 남자가 신문을 읽으며 지나갔다

항상 같은 모자와 같은 파란색 비옷을 입고 있다'

'8월 17일 토요일

이 사람이 집에 들어오려고 한 것 같다

부모님께 말씀드렸지만 부모님은 나를 믿지 않으신다

그들은 나를 절대 믿지 않는다'

'8월 18일 일요일

방금 집 안에서 소리가 나는 걸 들었다

나는 내 방에 숨었다

정말 무섭다

발 소리가 들린다... 더 가까이'

 

그리고...

더 이상 쓸 수 없었다

 

 

 

 

다이어리 옆 <사진 4>

'그는 누구인가?'

 

 

 

 

서랍장 위 칸에서 [ 비디오테이프 ] 획득

 

 

 

 

쇼파 뒤에서 획득한 열쇠로

티비 옆 수납장 상단 왼쪽 칸을 열어줍니다

열린 수납장 안에서 [ 절연테이프 ] 획득

 

 

 

 

돌을 사용해 테이블 위 병을 깨줍니다

[ 유리조각 ] 획득

깨진 병 안에서 [ 열쇠 ] 획득

 

 

 

 

병 안에서 획득한 열쇠로

문 옆 서랍장 첫번째 칸을 열어줍니다

열린 서랍장 안에서 [ 절연장갑 ] 획득

 

 

 

 

노트에 그려진 화분 모양의 순서에 맞게

잎의 개수를 기억해주세요

[ 3 - 4 - 6 - 5 ]

 

 

 

선반 아래 상자에

기억한 개수를 입력해주면

열린 상자 안에서 [ 성냥 ] 획득

 

 

 

 

상자 안 <사진 5>

'월요일 - 오전 11시 3분

그는 나를 빤히 쳐다보았다'

 

 

 

 

양초와 성냥을 합쳐서 초에 불을 켠 뒤

쥐구멍에 사용하면 전원케이블이 보입니다

손이 닿지 않으니 우산을 사용해 [ 전원케이블 ] 획득

 

 

 

 

끊어진 TV전선에

전원케이블과 절연테이프를 사용한 뒤

플러그를 눌러 콘센트에 연결해줍니다

 

 

 

 

TV를 켜고

비디오플레이어에 비디오테이프를 넣은 다음

재생버튼을 누르면 여자의 뒷모습이 나옵니다

 

 

 

 

영상을 자세히 보면 서랍장 위에 다이얼이 보입니다

서랍장이 있는 좌측으로 이동한 뒤

서랍장 위에서 [ 다이얼 ] 획득

 

 

 

 

TV에 다이얼을 꽂아준 뒤

영상과 같도록 다이얼 방향을 맞춰 줍니다

( 9시/5시 방향)

 

열린 스피커 안에서 [ 손잡이 ] 획득

 

 

 

 

손잡이와 유리조각을 합쳐준 뒤

영상과 같은 위치의 벽지에 사용하면

모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모양은 랜덤입니다

 

 

 

 

선반 아래 수납장 오른쪽 칸에

확인한 모양을 입력하면

열린 수납장 안에서 [ 열쇠 ][ 전등스위치 ] 획득

 

 

 

 

획득한 열쇠로

티비 옆 수납장 하단 왼쪽 칸을 열어줍니다

열린 수납장 안에서 [ 유리그릇 ] 획득

 

 

 

 

쇼파 방석을 든 뒤

칼을 사용하면 [ 나무십자가 ] 획득

 

 

 

 

문 옆에 전등스위치를 사용해주면

방의 불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창문 옆 배전함에 절연장갑을 사용한 뒤

전선의 방향이 맞도록 돌려서 맞춰주면

배전함 위 스위치로 밖의 전등을 켜고 끌 수 있습니다

 

 

 

 

방의 불 OFF+밖의 전등 ON

커튼을 쳐줍니다

 

 

 

 

TV 옆 벽을 보면

빛이 비친 모양 4개가 보입니다

노트 속 자물쇠 아래 그림과 같은 순서대로

모양을 기억해줍니다

 

 

 

 

창문 아래 서랍장 아래 칸 자물쇠에 입력해주면

열린 서랍장 안에서 [ 쇠막대 ] 획득

 

 

 

 

쇠막대를 사용해 바닥의 튀어나온 나무판자을 열어준 뒤

나무판자 ] 획득

바닥 안에서 [ 마늘 ] 획득

 

 

 

 

테이블 위 치즈에 칼을 사용해 [ 치즈조각 ] 획득

 

 

 

 

노트 속 실험#13의 그림과 같도록

유리그릇, 치즈조각, 쇠막대를 사용해  

쥐구멍 앞에 쥐덫을 설치해줍니다

쥐 ] 획득

 

 

 

 

TV 옆 배관에 쥐를 사용하면

열쇠 ] 획득

 

 

 

 

배관에서 획득한 열쇠로

티비 옆 수납장 하단 오른쪽 칸을 열어줍니다

열린 수납장 안에서 [ 와인병 ][ 스크류드라이버 ] 획득

 

 

 

 

와인병과 잔을 합쳐준 뒤

스크류드라이버를 사용해

흡혈귀가 그려진 문을 열어줍니다

 

 

 

 

메모판의 기사를 누르면 물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와인잔 → 거울 → 마늘 → 십자가 ]

※물건의 위치는 랜덤입니다

 

 

 

 

노트 속 실험#42의 그림과 같도록

메모판 순서대로 흡혈귀에게 물건을 사용한 뒤

모양을 기억해줍니다

 

 

 

 

흡혈귀 문 안 장치에

모양을 순서대로 입력한 뒤 열어주면

손잡이가 보입니다

 

 

 

 

손잡이를 누르면 열리는 문

'당신은 가면 안된다'는 문구가 문 옆에 나타나지만

열린 문으로 나가줍니다

 

 

 

 

[ The Girl in the Window 엔딩 ]

드디어 나왔다

그 집 안에서 이상한 일들이 일어난 게 확실하다

 

- 살해된 형제

이건 나잖아?

 

이제 알겠다

그래서 이 집이 내게 그렇게 익숙했던 것이다

 

 

 

 

남자를 데리고 집으로 다시 들어가는 여자

맞춰지는 신문조각

 

이 곳이 나의 집이다

 


 

여자와 남자는 형제였고,

의문의 남자에게 살인을 당한 두 사람

결국엔 게임을 이끌어간 남자 또한 이미 죽은 영혼이었습니다

 

 

러스티레이크와는 달리

다크돔의 스토리는 추측과 해석이 필요없이

오프닝부터 엔딩까지 있는 그대로 다 보여주는데요

누군가에겐 깔끔하고 속시원한 엔딩일테고, 또다른 누군가에게는 아쉽게 느껴질테죠

(개인적으로는 호!입니다)

 

어쨋든 결론은 몰입감 높은 만족스러운 게임이라는 거!

 

 

The Girl in the Window에 이은

다음 공략 포스팅은

Unwanted Experiment으로 찾아올께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