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폰게임공략/Dark Dome

Unwanted Experiment 공략 - Dark Dome(원치 않는 실험:다크돔)

by 반려곰 2021. 9. 9.
반응형

 

 

그림체, 효과음, 분위기가 러스티레이크와 많이 닮은

Dark Dome의 방탈출 게임,

The Girl in the Window에 이은

Unwanted Experiment 공략입니다

 

 

 

 

The Girl in the Window 공략 - Dark Dome(창가의소녀:다크돔)

그림체, 효과음, 분위기가 러스티레이크와 많이 닮은 Dark Dome의 방탈출 게임, The Girl in the Window 공략입니다 탄탄한 스토리와 개연성 쉽지도 어렵지도 않은 난이도(주관적) 한국어 미지원 (영어를

commauu.tistory.com

 

 

 

Unwanted Experiment 공략 : Dark Dome 다크돔

 

 

[ Unwanted Experiment 오프닝 ]

두달 전, 마을에 도착한 한 과학자

항상 사람들 눈에 띄지 않으려 하고

마을 사람들과 거리를 두는 그의 이상한 행동에 대한 소문이 들린다

 

그는 그의 실험실을 마을에서 가장 먼 집 지하에 설치했고

사람들은 그의 실험실 근처에서

이상한 실루엣을 보았다고 주장한다

 

그 소문들이 사실인지 알고 싶은 마을사람 에릭은 

몰래 그의 실험실 입구를 찾았지만

과학자에게 들키고 마는데...

 

 

 

 

과학자에게 잡혀와 의자에 묶여있는 에릭을 여러번 눌러

묶여있는 밧줄을 끊어줍니다

 

여기서 나가는 길을 찾자

 

 

 

 

왼쪽 선반 세번째 칸 박스 안에서 [ CD ] 획득

 

 

 

 

우측으로 이동한 뒤

다트판에서 [ 다트 ] 획득

 

수납장 첫번째 칸에서 [ ] 획득

 

 

 

 

우측으로 이동한 뒤

현미경 테이블 서랍 안에서 [ 투명판 ][ 손전등 ] 획득

 

 

 

 

수납장 두번째 칸 빨간노트에

투명판을 사용해줍니다

 

 

 

 

노트 속 회색 사각형은

메모판의 사진과 동일합니다

 

빨간색 육각형 안 선의 개수를 확인한 뒤

1>2>3>4 순으로 사진 속 모양을 기억해줍니다

 

 

 

 

옷장 옆 상자에 기억한 모양을 입력한 뒤

열린 상자 안에서 [ 퓨즈 ][ 열쇠 ] 획득

 

 

 

 

획득한 열쇠로 세면대 위 수납장을 연 뒤

열린 수납장 안에서 [ 유리비커 ][ ] 획득

 

 

 

 

 

 

빨간노트의 마지막 장,

남자사진과 괴물?사진 아래에는

멕시코인 환자 크리스 아를 알라스 곤잘레스가

돌연변이를 일으키고 도망쳤으나

잡을 수 없었다고 적혀있습니다

사진은 곤잘레스와 돌연변이를 일으킨 곤잘레스의 모습인듯 합니다

 

 

 

 

곤잘레스 사진을 누르면

뒤에 그려진 그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검은 네모의 위치를 기억해주세요

[ 아래 - 아래 - 아래 - 위 ]

※ 위치는 랜덤입니다

 

 

 

 

배전함에 퓨즈를 사용한 뒤

배전함 버튼을 누르면 빨간불이 깜빡거립니다

 

검은 네모와 같은 위치의 버튼을 누른 뒤

불이 깜빡이는 횟수를 기억해줍니다

 

 

 

 

기억한 횟수를

문 창문 자물쇠에 입력하면 창문이 열립니다

 

 

 

 

창문이 열리면

괴물이 되어가고 있는 남자가 보입니다

 

도와주세요

제 이름은 알렉스 로렌입니다

닥터 프레이어와 같이 일하고 있었죠

유전자 돌연변이에 대한 그의 실험에 동의하지 않고

신고하려 하자

나한테 돌연변이 바이러스를 주사하고 여기 가뒀습니다

인간의 모습을 되찾기 위해선 해독제가 필요합니다

내 지문으로 문을 열어서 탈출할 수 있어요

 

 

 

 

괴물이 된 알렉스 로렌을 누르면

손가락으로 모양을 그립니다

※ 모양은 랜덤입니다

 

 

 

 

모양을 기억한 뒤

다트판 아래 빨간색 상자에 순서대로 입력해주면

열린 상자 안에서 [ 가위 ][ ][ 열쇠 ] 획득

 

껌은 Chew를 눌러 씹던 껌을 만들어줍니다

 

 

 

 

획득한 열쇠를 문 옆 분전함에 사용한 뒤

스위치를 올려주면

알렉스 로렌이 갇혀있는 방에 불이 켜집니다

 

 

 

 

 

알렉스 로렌 우측 벽,

사각형 변에 그어진 선의 개수를 확인한 뒤

1>2>3>4 순으로 위치를 기억해줍니다

※ 위치는 랜덤입니다

 

선반 위 금고에 순서대로 입력하면

열린 금고 안에서 [ 사과 ][ ][ 그림 ] 획득

 

 

 

 

알렉스 로렌 우측 바닥의 새에게 빵을 주면

다 먹고 날아가면서

깃털을 하나 흘리고 갑니다

 

 

 

 

씹던 껌과 실을 합쳐준 뒤

깃털에 사용해 [ 깃털 ] 획득

 

 

 

 

선반 위 플라워 책에 가위를 사용해

[ 종이꽃 ] 획득

 

 

 

 

빨간노트의 그림과 같이

기계에 사과, 깃털, 꽃을 넣어줍니다

(기계와 같은 색의 아이템)

 

 

 

 

플라스크 앞에 유리비커를 놓고 

금고에서 획득한 그림과 같이 용액을 넣어주면

해독제 ] 획득

 

 

 

 

다트와 해독제를 합쳐준 뒤

알렉스 로렌에게 사용하면 사람으로 돌아옵니다

 

감사해요

해독제가 효과를 발휘했네요

이제 탈출을 위해 함께 노력해봐요

내가 여기서 무엇을 찾을 수 있는지 봅시다

 

 

[ Unwanted Experiment 공략 ]

이제 아이템창 첫번째 칸을 누르면

에릭 또는 알렉스 로렌으로 

플레이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 - 알렉스 로렌 ]

 

바닥의 [ 다트 ] 획득

침대 베개 아래에서 [ 동전 ] 획득

 

 

 

 

수납장 안 로봇 뒷면에서 [ 건전지 ] 획득

 

 

 

 

[ 플레이어 - 에릭 ]

 

빨간 노트를 보면

전등 OFF, 손잡이 ON일 경우 벽면 그림이 달라진다는 힌트가 있습니다

 

 

 

 

문 옆 분전함 스위치를 내려 불을 꺼줍니다

 

 

 

 

[ 플레이어 - 알렉스 로렌 ]

 

불이 꺼진 벽면에 손전등을 사용하면

동그라미 쳐진 숫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5 7 9 2

※ 숫자는 랜덤입니다

 

 

 

 

CD 플레이어 뒷면에 건전지를 넣어준 뒤

CD를 넣어줍니다

 

 

 

 

재생버튼을 눌러

벽면에서 확인한 숫자의 효과음을 기억한 뒤

수납장 서랍 아래칸에 입력해주면

열린 서랍 안에서 [ 페인트 희석제 ] 획득

 

1번 트랙 : 팝콘소리

2번 트랙 : 개구리소리

3번 트랙 : 스프링소리

4번 트랙 : 물방울소리

5번 트랙 : 종소리

6번 트랙 : 호루라기소리

7번 트랙 : 웃음소리

8번 트랙 : 코르크마개소리

9번 트랙 : 기타소리

10번 트랙 : 풍선소리

물방울 팝콘 호루라기 스프링  풍선 코르크마개

(3번과 8번은 아리까리~ 참고만해주세요)

 

 

 

 

페인트 희석제와 붓을 합쳐준 뒤

침대 옆 벽의 빨간 얼룩에 사용하면

화살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화살표 방향은 랜덤입니다

 

 

 

 

[ 플레이어 - 에릭 ]

 

다트판 옆 장치에

벽면에서 확인한 화살표를 입력해주면

퍼즐판이 나옵니다

 

돌려서 맞춰주면

퍼즐판 아래에서 [ 종이 새 ] 획득

 

 

 

 

[ 플레이어 - 알렉스 로렌 ]

 

침대 옆 새장에 종이 새를 사용하면

[ 노란 현미경 필름 ] 획득

 

 

 

 

[ 플레이어 - 에릭 ]

 

현미경에 노란 현미경 필름을 올린 뒤

우측 조절바로 초점을 맞춰주면

화살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화살표 방향은 랜덤입니다

 

 

 

 

[ 플레이어 - 알렉스 로렌 ]

 

CD 플레이어 옆 장치에

현미경에서 확인한 화살표를 입력해주면

퍼즐판이 나옵니다

 

퍼즐을 우측 그림과 같이 맞춰주면

퍼즐판 아래에서 [ 종이 물고기 ] 획득

 

 

 

 

문 옆 어항에 종이 물고기를 사용하면

[ 파이프 밸브 ] 획득

 

 

 

 

[ 플레이어 - 에릭 ]

 

세면대 아래 X타일을 누르면 배관이 보입니다

배관에 밸브를 사용한 뒤 올려줍니다

 

 

 

 

밸브를 올리면

하수구에 물이 흐르고 쓰레기 더미들이 쓸려나가면서

바닥의 숫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1 7 3

※ 숫자는 랜덤입니다

 

 

 

 

[ 플레이어 - 알렉스 로렌 ]

 

침대 위 창문 밖의 가방에

바닥에서 확인한 숫자를 입력하면

열린 가방 안에서 [ 메스 ][ 열쇠 ] 획득

 

 

 

 

[ 플레이어 - 에릭 ]

 

획득한 열쇠를 수납장 서랍 위칸에 사용하면

열린 서랍 안에서 [ 그림 ][ 유리비커 ] 획득

 

 

 

 

 

플라스크 앞에 유리비커를 놓고

서랍에서 획득한 그림과 같이 용액을 넣어주면

보라색 용액 ] 획득

 

 

 

 

옷장을 막고 있던 보라색 물체에

보라색 용액을 사용하면

분해되어 없어집니다

 

 

 

 

옷장 문을 연 뒤

외투 주머니에서 [ 카드 ] 획득

옷장 바닥에서 [ ] 획득

 

 

 

 

플라스크 아래 서랍에 카드를 사용하면

열린 서랍장 안에서 [ 핀셋 ] 획득

 

 

 

 

사다리로 올라가면 천장에 파리가 보입니다

병을 사용해 [ 파리 ] 획득

 

 

 

 

[ 플레이어 - 알렉스 로렌 ]

 

수납장 안 각설탕통에

핀셋을 사용해 [ 각설탕 ] 획득

 

 

 

 

동전을 사용해 환풍구를 열면 거미줄이 보입니다

 

 

 

 

 

거미줄에 각설탕을 사용한 뒤

병에 담긴 파리를 풀어주면

파리가 각설탕에 붙고 거미가 파리를 잡아먹으러 갑니다

 

[ 빨간 현미경 필름 ] 획득

 

 

 

 

[ 플레이어 - 에릭 ]

 

현미경에 빨간 현미경 필름을 올린 뒤

우측 조절바로 초점을 맞춰주면 애벌레가 보입니다

 

 

 

 

메스를 사용해 애벌레 몸을 가른 뒤

핏셋을 사용해 몸속의 [ 작은 열쇠 ] 획득

 

 

 

 

현미경에 노란 현미경 필름을 다시 올린 뒤

작은 열쇠로 상자를 열어줍니다

 

핏셋을 사용해 상자 안 [ 씨앗 ] 획득

 

 

 

 

세면대 배수구에 씨앗을 넣은 뒤 물을 틀면

세면대 아래로 뿌리가 나옵니다

 

뿌리에 걸려있는 [ 열쇠 ] 획득

 

 

 

 

획득한 열쇠로 알렉스 로렌이 갇혀있는 문을 열어줍니다

 

 

 

 

도와줘서 고마워요

이제 여기서 나갑시다

 

 

 

 

[ 플레이어 - 알렉스 로렌 ]

 

사다리 옆 손바닥 센서를 누르면

밖으로 탈출할 수 있습니다

 

 

 

 

밖으로 나가면

공격 당해 바닥에 쓰러진 알렉스로렌과

둘을 가둔 닥터 프레이어가 보입니다

 

이제 내 비밀을 알았으니 보내줄 수 없다

 

 

 

 

무언가를 마시고선 괴물로 변한 닥터 프레이어

 

 

 

 

[ 배드 엔딩 ]

 

괴물로 변한 닥터 프레이어에게 공격을 당하면

실험실에 잡혀오게 됩니다

 

또다시 괴물이 되고만 알렉스 로렌과

새로운 실험체가 될 에릭

 

 

배드 엔딩을 보게 되더라도

탈출 직전으로 돌아가니

게임의 재미를 위해 배드 엔딩 후 진 엔딩 보는 걸 추천합니다

 

 

 

 

[ 진 엔딩 ]

 

닥터 프레이어를 무찌르기 위해서는 해독제가 필요합니다

 

괴물로 변한 후 합쳐줘도 되지만

느긋하게 엔딩을 보기 위해

다트와 해독제를 미리 합쳐준 뒤 밖으로 탈출!

 

괴물로 변한 닥터 프레이어에게

해독제가 묻은 다트를 사용하면

다시 인간으로 돌아옵니다

 

 

 

 

경찰에게 잡혀가는 닥터 프레이어

 

그래서 우리는 그 과학자를 멈추고, 그의 실험을 끝낼 수 있었다

이제 마을은 그의 광기로부터 안전하다

그리고 그 과학자는 계속 갇혀있을 것이다

 

그가 영원히 그곳에 머물길 바란다

 

 

Unwanted Experiment 공략

the end

 

 

 

 

다음 공략 포스팅은

Nowhere House로 찾아올께요:)

 

 

 

반응형